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 정보

신혼 이사 스테이박스 보관이사 후기

by 솔SSol 2024. 6. 21.

쏠쏠 부부는 새집 인테리어를 위해 한 달 정도 보관이사를 하였습니다. 여러 업체의 방문 견적을 받아본 후, 스테이박스로 결정하였고 보관 이사 당일에 대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보관이사 견적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4.05.28 - [살림살이 정보] - 신혼 이사 준비 이사업체 견적 받기(영구크린 셀프스토리지 스테이박스)

 

신혼 이사 준비 이사업체 견적 받기(영구크린 셀프스토리지 스테이박스)

이사 날짜는 다가오는데 이사업체를 정하지 못해서 마음이 조마조마했습니다. 쏠쏠 부부는 인테리어 기간 때문에 한 달정도 보관이사를 합니다. 그래서 보관이사가 가능한 업체들로 견적을 받

solsoul-life.tistory.com

사실 견적은 가장 비쌌지만, 냉장고 전원과 액체 보관, 실내보관 등 포기하지 못한 것들이 있어서 스테이박스로 결정했습니다. 

 

본 후기는 쏠쏠 부부가 직접 경험하고 적은 포스팅으로 업체와 무관합니다. 

 

스테이박스 이사시간

당일 8시 정도에 시작한다고 하셨고, 8시 10분 정도에 도착하셨습니다. 이사를 다 마치니 11시 30분이 안되었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가 이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삿날 미리 식사를 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만 보시고 믿을만하다 하시면 나가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쏠쏠 부부는 어디 마땅히 있을 곳이 없어서 여기저기 뻘쭘하게 있었답니다. 화장실이 앉아있기 제일 편했어요. 

스테이박스 이사
이사 시작

보양 작업과 사다리차

쏠쏠 부부가 살던 집도 인테리어 한 지 1년밖에 되지 않는 깨끗한 집이라 걱정했는데 바닥에 자국이 생기지 않게 보양작업을 해주십니다. 이사 갈 집은 더 철저히 해주신다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 사다리차가 뒷베란다 작은 문으로 들어오면 19만 원, 앞 베란다 큰 문이면 20만 원이었습니다. 뒷베란다 쪽에 차를 주차할 공간이 되지 않아 앞으로 오셨습니다. 

이사 보양 작업사다리차
사다리차가 앞 베란다로

스테이박스 좋았던 점

분업이 잘되어 있어서 정말 일이 착착 진행되는 느낌입니다. 남자 4분과 여자 1분이 오셨습니다. 여자분은 주방을 담당해 주셨고, 남자 1분은 아래서 짐을 싣고 나머지 분들이 짐을 나누어 해체하고 착착 정리하십니다. 몽골분이 섞여 계셨다는데 의사소통에 무리가 없고 쏠쏠 부인은 끝날 때까지 몰랐습니다. 팀장인 것 같은 분이 나서서 버릴 것과 정리할 것 알아둘 것을 먼저 확인하시고 일사천리로 문제를 해결하십니다. 

스테이박스 주방 정리스테이박스 TV커버
스테이박스 이사

 

TV 포장을 따로 한다고 견적 실장님이 엄청 강조하셨는데, 좋아보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냉장고 청소도 다 꺼내서 물로 세척해 주시고 냉장고 뒷쪽까지도 깔끔히 청소를 해주십니다. 주부들은 아마 이걸 가장 마음에 들어 하실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사를 다 마무리하고 나면 마대로 한 번 싸악 닦아 주셔서 다음 분들이 들어오셔서 불편이 없을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사할 새집은 가보니 먼지도 굴러다니고 치우지 않은 옷걸이며, 버리고 가는 쓰레기를 그대로 두고 가셔서 좀 불쾌했습니다. 그런데 스테이박스는 그런 거 없이 확실하게 싹 치워주셔서 그날 매수인 부부가 보고 정말 깨끗하다고 얘기를 할 정도였습니다. 

 

스테이박스 아쉬웠던 점

미리 가져갈 것을 말씀드리지 않고 카트를 현관에 뒀는데 어느새 이사집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 확실히 말해두지 못한 쏠쏠 부부의 실수입니다. 

그리고 에어컨 철거할 때 높은 곳에 혼자 올라가셔서 작업하셔서 좀 위태로워 보였습니다. 누가 한 분이 더 보시거나 안전장치를 하시면 좋았을 거 같습니다. 

작은 실수가 있으셨는데 그것은 직접 보상해주신다고 해서 쏠쏠 부부도 별로 개의치 않았습니다. 미리 챙기지 못한 부분 때문일까 봐 마음이 좀 불편했지만, 좋은 날이니 좋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보관 모습

이사가 다 완료되면 보관된 사진을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연락은 오지 않고 회원가입을 하면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도 버릴 것이 있었는데 옆에서 말씀을 못 드려 저곳에 예쁘게 담겨 있어서 당황했습니다. 쏠쏠 부부의 실수입니다. 온도와 습도 관리까지 된다고 하고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중간에 가서 가지고 올 수도 있다고 해서 믿음직합니다.

냉장고 정리 모습실내 창고 보관 모습
스테이박스 보관 모습

 

보관 특화 업체는 보관만 잘할 수 있고 이사 특화업체는 보관에 취약하다고 하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곳을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스테이박스인데 들어가는 날까지 우리 짐들이 무사히 있다가 잘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때 다시 한번 이사 완료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스테이박스 이사
스테이박스 보관이사